본문 바로가기
  • 방아섬의 일출
하고싶은 이야기

창원 최고의 전통시장인 상남시장의 설날 대목 장날

by 돌풍56 2022. 1. 29.

2022년 1월 29일

창원 최고의 전통시장인 상남시장의 설날 대목 장날이다. 마눌님과 함께 고향에 볼일이 있어 들렀다가 오후 3시경에 도착하여 시장 입구에서 신호를 몇 번이나 받아 도착한 상남시장은 지상주차장에 들어가서도 한참을 기다려 주차를 하고 장보기를 시작한다. 목록을 적어 왔지만 평소보다 많은 인파에 뭍혀 물건을 살펴보는 재미가 여느때 보다 흥미롭기에 복잡한 줄을 알면서도 상남시장의 대목장을 찾았다.

 

몇 번의 신호를 받아서야 도착한 상남시장 입구
10여분을 기다려 2층에 주차를 하고 내려다본  시장풍경
설날에 빠질수 없는 맛있는 강정이 고소한 향기를 내뿜는다
평소보다 량이 훨씬 많아진 체리도 샀다.
여기서는 밀려 다녀야 한다 ㅋㅋㅋ
한우정육점에 들러 전골용 고기도 사고 ~~~
올해는 유난히 가격이 저렴한 밀감이 대풍인가 보다. 그러나 돌풍은 그 좋아하는 밀감을 역류성식도염 증세가 있어 먹지못해 배가 아프다 ㅋㅋㅋ. 
설날하면 생각나는 떡국을 먹는 날이다. 지금은 설날이 아니라도 돌풍의 아침은 항상 떡국인데 ㅎㅎㅎ
상남시장의 명물인 명태전 가계에는 오늘도 많은 손님들이 자리를 잡았네 
한때 돌풍에게 최고의 간식이었던 생과자집도 이제는 그냥 지나친다 ㅎㅎㅎ
상가 메인통로에 줄지어선 먹거리 천국 
맛있는 선지국도 오랫만에 샀다
한산한 곳에 물건을 내려놓고 시장풍경을 한 컷 찍었다
장보기를 끝내고 주차장을 내려오는데도 줄을 서야한 한다
시장주변은 차량으로 길이 막혔다 ㅋㅋㅋ
상남시장에서 장보기를 끝내고 다시 도착한 창원농산물공판장
과일은 항상 청과물공판장에서 구입하기에 오늘도 단골가계에 들러 선물용과 함께 가족과 먹을 과일을 사고 대목장보기를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