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방아섬의 일출
하고싶은 이야기

승강기 관리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

by 돌풍56 2018. 10. 1.

2018년 9월26일


보름 전

부산의 xx공인중계사 소장님으로 부터 전화가 왔다

구청에서 왔는데 무슨 승강기관련 교육을 받으라고 하는 것 같은데 글씨가 너무 작아 폰으로 찍어 전송을 할려고 해도 힘든다고 

이야기를 하신다. 너무 궁금해서 구청 홈페이지에 들러 검색을 해보니 승강기 관리교육 대상자라서 공문을 보냈다고 한다

교육은 3년마다 받아야 하는데 벌써 3년이 지났다고 한다 ㅋㅋㅋ


그런데 교육대상자가 많다보니 벌써 창원의 교육장은 정원이 마감이 되었고 그렇다고 부산이나 진주에서 교육을 받을려니 멀기도

하지만 너무 불편하다. 어차피 교육을 받을려면 평일교육이라 연차휴가를 사용해야 하지만 올해는 벌서 연차휴가도 쓸일이 많다보니

여유가 없어 결국 온라인 동영상 교육을 받기로 결정을 했다. 추석휴가가 4일이니 틈나는데로 하면 되겠구나 생각을 했는데 ~~~



일단 교육비 결제를 하고



그런데 동영상 교육이 장난이 아니네 ㅎㅎㅎ

빨리 볼려고 해도 안되고 무조건 정상속도에 매 단락마다 짜투리 시험이 있다

그러다 보니 중요포인터는 열심히 메모하고 암기라도 해야 한다 


현장 집체교육은 교육만 참석하면 인증과 동시에 수료증이 나오는데 온라인 동영상 교육은 시험을 치고 60점이상이 나와야 인증과 수료증이 나온다고 한다 ㅎㅎㅎ 


그러다 보니 단순한 시간만 떼우기 보다는 동영상 교육시간이 25일 밤부터 26일날 오전까지 이어졌다 ㅠㅠㅠ

그렇게 고생한 시험성적이 80점이 나왔다 ㅎㅎㅎ 


교육수료 인증



곧바로 수료증을 출력하니 유효만료기간이 2021년 9월25일로 나오네 ㅋㅋㅋ

3년 후에는 교육을 안받고 싶은데 ~~~

어찌되었건 추석휴가 기간에 온라인교육을 마치고 나니 속이 시원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