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아섬의 일출
전우들과 만남

찜질방에서 2019년 전우 망년회를 ~~~

by 돌풍56 2019. 12. 29.

2019년 12월21일

2019년 한 해가 저물어가는 망년회를 올해는 장성이 아닌 충북 영동군의 황간참숯가마에서 하기로 했다

해 마다 망년회는 장성에서 딸기농사를 짓는 종영이의 집에서 했었는데 세월이 흐르다 보니 먼 곳에서 오는 전우들의 장시간의 운전이 힘들어

중부지방으로 옮기면서 겨울이라 찜질방이나 온천으로 방향전환을 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선유도에서 여름휴가 모임을 보낸 지난 10월 인터넷을 뒤져 찾아낸 곳이 황간의 찜질방인 황간숯가마 ㅎㅎㅎ

곧 바로 예약을 해놓고 기다린 날이 12월21일 바로 오늘이다

전우들과의 망년회를 보내게 될 황간참숯가마

토요일 조기 퇴근후에 추풍령휴게소에 들러 휴식겸 간식을 챙겨먹고

참숯가마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2시40분경

우리가 1박2일을 보낼 방이 우측에 보이는 건물 전체이며 방3개와 거실 그리고 노래방까지 완비된 곳이며 30 여명이 보낼 정도로 넓고 크다 ㅎㅎㅎ

여장을 풀고는 먼저 찜질방에서 전우를 기다리기로 하고 숯가마로 직행ㅋㅋㅋ

ㅎㅎㅎ

모두들 약속을 잘 지키니 금방 도착을 하고 숯가마에 모였습니다

참숯가마 사장님이 서비스로 만들어주신 부침개와 막걸리로 목도 축이고 장성의 전우가 갖고온 싱싱한 딸기도 맛을 봅니다

1980년 군 전역후 2006년 첫 만남이후 올해로 14년째의 만남이며 19번의 만남입니다

참숯가마 사장님은 따져보니 돌풍보다 한 살이 적지만 정말 재미있는 분이네요 ㅎㅎㅎ

이렇게 저녁식사시간 까지 계속 찜질방에서 땀도 빼고 피로도 말끔히 씻어봅니다

드디어 저녁시간

저렴한 비용의 참숯가마에서는 고기와 술 그리고 생수와 음료까지 무한 리필이지만 돼지고기는 정말 맛있어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모이기만 하면 그 놈의 이야기는 끝이 없고 ㅋㅋㅋ

동두천의 주임원사님은 찰밥까지 해 오셔서 식탕이 그냥 잔칫상입니다

저녁을 그렇게 먹었는데도 숙소에서 또 상이 차려지고 간단하게 망년회의 일정과 경비문제를 설명하고는 참숯가마사장님이 주시는 목초액과 구운 소금 5가구 분과

종영이는 청계4판과 딸기 그리고 김장김치 까지 갖고왔네요 ㅎㅎㅎ

역시 전우애는 세월이 흘러도 변합없이 항상 즐거운 모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아침

참숯가마의 패케이상품으로 숙소와 찜질방 그리고저녁과 아침식사까지 포함된 가격이라 올갱이국으로 아침을 먹습니다

식사후 사모님들은 찜질방으로 가고 남자들은 산책삼아 부근의 반야사로 나섭니다

백화산 반야사의 일주문

반야사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면 우매리 백화산에 있는 절. | 대한불교조계종 제5교구 본사인 법주사의 말사이다. 720년(성덕왕 19) 의상의 제자인 상원이 창건했다고 한다

신비한 조각형상의 약수대

문수전 전경

문수전에 들러 부처님께 예를 올리고 ~~~

문수전의 난간에서 본 조망

100여 미터의 벼랑에 메달린 문수전의  전경

내려오는 길에 개울을 건너기 위해 양말까지 벗고 물을 건넜습니다 ㅎㅎㅎ

반야사의 호랑이 너덜 안내판

숙소로 돌아오니 참숯가마에서는 하얀 연기가 피어오르며 시골의 운치를 더해줍니다

오전 11시경

이제 참숯가마를 떠나기 전 기념촬영

참숯마을 사장님과도 한 컷 ㅋㅋㅋ

월류봉에서 마눌님과

월류봉에는 돌다리공사로 인하여 모래톱이 모두 파헤쳐져 있어 아쉽네요

월류봉

월류봉은 충북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에 자리한 407m의 봉우리로 한천팔경(寒泉八景)중 하나다.달도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月留峰)의 봉우리 이름은 달이 능선을 따라 물 흐르듯 기운다는 모습에서 유래됐다. 봉우리 꼭대기에는 월류정이 자리하고 있다.

다른 각도에서 본 월류봉

월류봉의 반영

바로 옆에는 송시열의 유허비가 있네요

대통령이 다녀갔다는 그 집

메운탕으로 점심을 먹기위해 들었습니다

메운탕으로 점심을 먹고

2019년 망년회를 마무리 합니다

2020년에도 전우님들과 사모님들, 그리고 격려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도 새해에는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바라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