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길 가는대로

송해선생 조문을 가다

by 돌풍56 2022. 6. 14.

2022년 6월 12일

영원한 딴따라 송해 선생을 조문하기 위해 마눌님과 함께 달성 옥연지에 위치한 송해 공원으로 향한다. 송해 선생은 돌풍에게는 남다른 인연이 있기도 하다.  언론에서 보도된 송해 선생의 부인인 " 故 석옥이 여사" 께서는 돌풍과 같은 충주 석 씨의 참 이공파이며, 고향인 경북 달성의 기세 마을 또한 충주 석 씨의 집성촌이기 때문이다.

 

오전 10시에 도착한 송해 기념관 모습
먼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어 기념관을 둘러보면서 고인의 발짜취를 더듬어  ~~~
장례식이 끝나고 첫 휴일이라 방문객도 많다
1927년생 송해의 삶
전시관에는 정말 많은 자료들이 시선을 끈다
최 상층에는 카페와 야외 휴식공간이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기념관 옥상에서 보는 기념관 주차장과 송해공원
전국 !   노래자랑에 돌풍이 나왔어요 ㅋㅋㅋ
멀리 송해공원의 백세정이 보이고 우측에는 보름달이 떴어요
기념관 관람을 끝내고 나오니 조문객이 훨씬 많아졌네요
이제 백세교를 지나 백세정으로 송해공원 나들이를 시작합니다
밤이면 야경이 아름다운 풍차
송해공원을 처음 방문한 마눌님을 백세정을 배경으로 한 컷 ㅎㅎㅎ
백세정에서 바라보는 송해기념관과 옥연지 전경
옥연지의 꽃인 백세정
옥연지에서 바라보는 40가구의 기세마을은  충주석씨 의 집성촌이며 마을 뒷편에 송해의 묘지가 있다
달성 꽃피다를 배경삼아
송해공원도 찍어야지 ㅋㅋㅋ
송해공원의 송해가 익살스럽다 ㅋㅋㅋ
주차장옆 연못에 핀 노랑 어리연꽃
어리연꽃과 신기한 분수
8월이면 볼 수 있는 빅토리아연은 이제 잎이 나가 시작한다
연못 한가운데의 정자에서 쉬고있는 사람들과 분수
엄청 큰 주차장을 가득메운 차량들 저 멀리 달성의 명산인 비슬산 정상이 보인다
잘 꾸며진 옥연지의 조형물은 야경도 정말 멋진 곳이다
옥연지에 활짝핀 수련
주차를 해 놓은 송해기념관으로 다시 되돌아 가면서 ~~~
오전 11시 부터 가동되는 분수가 장관을 이룬다
송해공원의 주차장보다 송해기념관의 주차장은 한결 여유가 있다
송해기념관과 송해 공원을 구경하고 기념관 바로 옆에 미스트트롯 이찬원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카페 "찬스"에 들러 차를 한 잔 하고 가야지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