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황매산 철쭉
발길 가는대로

마산 해양신도시 유채 & 청보리축제

by 돌풍56 2022. 5. 15.

2022년 5월 14일

마산 해양신도시 유휴부지에 유채와 청보리축제를 한다고 해서 그동안 코로나로 집콕 중이었던 마눌님이 주말이니 함께 가보자고 해서 아침을 먹고 길을 나선다. 그런데 막상 네비 지도를 검색하니 아직 정확한 주소가 검색이 안되네 ㅠㅠㅠ. 그래서 다시 "마산 해양신도시 서항지구"를 검색하여 찾아가니 GOGGOGO. 그렇지만 유휴부지를 활용한 공간이라 편의점이나 음식을 파는 곳이 없으니 필히 생수와 간식을 준비하여 가셔야 합니다

 

참고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유채 청보리 축제 장소 : 마산해양신도시 서항지구(인공섬)

축제기간 : 5월 13일 ~ 5월 30일 까지

개장 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30분까지

 

 

지도를 검색하여 포토샵에서 빨강글씨로 "마산해양신도시 서항지구" 입력하여 첨부 ㅎㅎㅎ. 그렇게 찾아가니 북쪽애 출입구만 개방되어 주차장으로 안내판이 유도를 한다
오전 11시경에 도착을 했는데도 주차장 면적이 초대형이라 주차문제는 신경쓸 필요가 없다 ㅎㅎㅎ
축제장의 안내판은 없지만 먼저 청보리 구역으로 부터시작을 한다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유채를 심고 청보리를 심다보니 이제 유채가 피고 청보리도 펴서 정말 좋다
군데군데 예쁜 조형물도 있어 동심으로 돌아가기도 한다
청보리와 빌딩의 조화
돌풍의 셀카
해안가로 나오니 돝섬이 코앞에 보이니 여기도 괜찮네 ㅋㅋㅋ
해안도로에 산책로가 있어 산책을 즐기는 사람도 있다
유채와 청보리
빌딩 사이로 청보리 길이 있는것 처럼 보인다 ㅋㅋㅋ
마눌님의 청보리길 포즈
바람결에 일렁이는 청보리밭이 멋지다
대형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청보리를 배경삼아 한 컷
청보리가 시골과 도시의 혼돈인가 ?
햐 !  참 좋다
점박이 개가 포즈를 취하고 있어 마눌님이 눈맞춤을 한다 ㅎㅎㅎ
이젠 유채꽃이 핀 곳으로 발길을 옮겨 본다
참 예쁘다
유채꽃과 아파트가 어울릴까 했는데 괜찮죠 ㅋㅋㅋ
평지에 나무도 없지만 군데군데 파고라와 원두막 같은 그늘이 있어 다행이다
이렇게 멋있는 곳에서 가족사진도 찍으면 좋을 것 같네요
오른쪽 멀리 마창대교가 보입니다
비가 와도 좋게 야자매트도 깔려 있고요
이런 쉼터도 군데군데 있으니 따가운 햇볕에도 괜찮아요
고기가 꽃밭에 놀러 왔어요 ㅎㅎㅎ
이 정도면 제주도라고 해도 되겠네 ㅋㅋㅋ
유채꽃밭에서 개구쟁이들의 말타기 놀이
집콕보다는 잠깐만이라도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
유채와 청보리를 창원시에서도 볼 수 있다니 행복합니다
구경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에 몇 년 만에 돝섬도 구경을 하고 갈려고 합니다. 여기서 차로 3분 거리에 돝섬 유람선 선착장이 있네요 ㅎㅎㅎ

 

댓글